기사입력시간 25.01.01 13:50최종 업데이트 25.01.01 13:50

제보

캐논 메디칼, 에어스메디컬과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캐논 메디칼)는 의료 인공지능(AI) 기업인 에어스메디컬과 12월 31일 MR 영상의 품질을 대폭 향상시키는 기술 연구를 통한 헬스케어 산업 발전 기여와 양사의 공동이익 추구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어스메디컬의 대표 제품인 ‘스위프트엠알(SwiftMR)’은 MRI 스캔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키면서 동시에 고도의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으로 저품질 영상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고품질 영상으로 복원하는 소프트웨어다.

스위프트엠알은 환자에게는 의료경험 향상, 의료진에게는 MR영상 품질 향상에 따른 진단 도움, 의료기관에게는 MRI 기기 효율성 향상을 통한 수익 증대 등이 가능하다. 현재 약 25개국, 550개 이상의 기관에 설치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만들고 이를 통해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 등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다양한 신체 부위의 MRI 및 기타 영상진단장비의 영상과 질환으로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캐논 메디칼 심학준 의료영상AI연구센터장은 "MRI 기반의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영역에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에어스메디컬과 협업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캐논 MR의 호환성이 확장될 뿐만 아니라 양사의 MR 연구 교류가 더욱 활발해짐으로써 양사가 동반 성장하고, 나아가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어스메디컬 이혜성 대표는 "글로벌 MRI 기기 제조사인 캐논 메디칼과 딥러닝 AI 솔루션 발전에 있어 협력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MOU를 통해 에어스메디컬의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캐논 MR의 영상 퀄리티 향상을 이끌어 양사가 환자와 의료진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