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8.30 09:52최종 업데이트 23.08.30 09:52

제보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개발 현황·발전 방향 공유의 장 마련

제3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2023 NIFDS-RSCP Conference) 개최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는 오는 9월 1일 혁신 융복합 의료제품의 제조기술 동향과 과제를 주제로 제3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2023 NIFDS-RSCP Conference)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5층)에서 개최한다.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는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촉진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 간의 협력과 정보공유의 장으로, 지난 2021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첨단바이오융복합연구과)과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가 연 1회 공동 주최하는 융복합 의료제품 분야 대표 학술행사다.
 
융복합 의료제품은 의약품, 의약외품과 의료기기가 물리적, 화학적 또는 그 밖의 방법에 의해 서로 복합적으로 결합된 제품을 의미한다.

이번 제3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에서는 손수정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 부장의 축사와 김주희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총 5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이번 컨퍼런스는 임교빈 과학기술과사회발전연대 공동회장이 ‘융복합 의료제품 개발 현황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후 ▲융복합 의료제품 GMP 품질확보를 위한 안전성 평가 현황 및 과제(김길수 센터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 ▲의료기기 관점에서 바라 본 융복합 의료제품의 현황과 과제(김태형 본부장,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고분자 성형 기반 융복합 의료제품 제조 기술 동향(김우진 센터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 ▲마이크로니들 기반 약물전달시스템의 최신 연구동향 및 생산공정(라히지 샤얀 최고기술책임자[CTO], 커서스바이오㈜ )에 대한 연자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각 연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가운데 컨퍼런스 참석자들과의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김주희 센터장은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하는 컨퍼런스인 만큼 이전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마련했다. 융복합 의료제품의 품질확보방안 제시와 혁신 제조기술 소개 등 국내외 최신동향을 공유해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의 민간 확산과 국내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는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개발, 관련 기업지원과 인력양성을 위한 민간연구센터다. 민·관이 협력해 실용적인 안전기술 개발, 확산을 촉진·지원하기 위해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전문가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대상 인허가 및 사업화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산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융복합 의료제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 플랫폼을 운영해 규제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