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9 14:54최종 업데이트 23.04.24 16:14

제보

고바이오랩, 이마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건강기능식품 합작투자법인 '위바이옴'의 운영 본격 개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개발 전문기업인 고바이오랩이 이마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바이오랩은 이마트와 함께 올 3월 건강기능식품 합작법인 '위바이옴(weBiom)'을 설립했다. 양사는 합작법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육성, 생산기반 구축, 개별인정형 제품 및 후보 확보를 목적으로 합작법인에 대한 증자가 필요함과 동시에 고바이오랩과 이마트간 결속력을 높인다는 점에서 전략적 투자에 합의했다.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치료제 개발과 건기식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합작법인의 설립 및 별도 운영을 통해 현재 임상진행 중인 자가면역 치료제와 연구단계인 면역항암제 개발 등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위바이옴은 고바이오랩과 이마트의 특장점을 하나로 융합한 결정체로, 빠르게 성장해 이미 홍삼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이번 전략적 투자는 위바이옴이 향후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강력한 추진 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향후 고바이오랩은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소재들을 지속 제안하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등 위바이옴의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연구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해서 신규 균주를 발굴함으로써, 미충족 수요(Unmet Needs)가 높고,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건강기능식품들을 빠르게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위바이옴은 고바이오랩의 기능성 균주들을 대상으로 개별인정형 인체적용시험 진입 등 제품개발 준비 중이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신규 생산공장 건설과 관련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