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5.28 08:03최종 업데이트 24.05.28 08:03

제보

'2024년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병원경영종합학술대회' 성료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산하 대학병원회에서는 지난 24일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예측불가, AX(인공지능 대전환) 시대! 질문으로 대비하자'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병원 행정인 200여 명이 모여 역량 강화를 목표로 AI시대에 대비하는 전략을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이선재 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병원 행정인들이 AI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3부로 구성된 이번 학술대회 1부에서는 '(what)정부정책과 AX시대란?'을 주제로 ▲국회입법조사처 구슬이 부이사관의 '보건의료정책의 변화와 전망' ▲가톨릭보건의료경영연구소 박병태 소장의 '면(面)의 시대와 제곱(x²)의 사고' ▲AICess 서철욱 대표의 'AI 시대의 병원전략' 강의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When)AX 대전환 전망은?'을 주제로 ▲정림건축 유희진 소장의 '미래병원의 건축설계 동향' ▲삼육대 권영미 교수의 '환자경험 혁신전략과 서비스경험디자인' ▲지지케이 지건병 이사의 '의료기관의 친환경에너지 활용 방안'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3부에서는 '(How)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고대의료원 디지털혁신팀 윤주성 팀장의 'Smart Hospital 사례' ▲서울성모병원 의무기록팀 고미경 과장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적용사례' ▲부천세종병원 인재개발과 유기숙 과장의 '서비스디자인 개발 및 적용사례' 발표와 함께 패널토의도 함께 진행하며 의견 공유의 기회를 가졌다.

 

조운 기자 (wj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