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20 13:21최종 업데이트 23.04.20 13:21

제보

제이엘케이, 아르헨티나 인허가 획득…글로벌 진출 가속화

뇌∙흉부∙유방 관련 5개 솔루션 인허가 받아…"중남미 시장 진출 디딤돌 구축"

사진=제이엘케이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제이엘케이는 아르헨티나 식품의약품의학기술청(ANMAT) 으로부터 자사 제품 5개 솔루션에 대한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르헨티나 의료기기 시장은 브라질, 멕시코에 이은 중남미 3대 의료 기기 시장으로 평가 받는 곳이다.
 
이로써 제이엘케이는 11개 국가에서 총 66개의 인허가를 획득해, 단일 회사로는 세계 최다 인공지능 의료기기 인허가를 보유하게 됐다.
 
제이엘케이가 이번에 인허가를 받은 제품은 ▲인공지능 기반의 흉부 방사선 영상 분석 솔루션 JVIEWER-X ▲뇌 노화 & 치매 진행 분석 솔루션 ATROSCAN ▲뇌동맥류 검출 솔루션 JBA-01K ▲유방 종양 검출 솔루션 JBD-01K ▲뇌출혈 검출 솔루션 JBS-04K 이다.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는 ”이번 아르헨티나 인허가 획득을 통해 중남미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디딤돌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 시켜 글로벌 의료 AI 기업으로 나아가겠다” 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