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11 15:55최종 업데이트 22.10.11 15:55

제보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김해시 장유 지역 유일 종합병원 갑을장유병원...진료내역부터 실손보험청구 까지 앱으로 한 번에

사진=메디블록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은 갑을장유병원과 ‘블록체인 기반 통합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연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갑을장유병원의 환자도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메디패스(Medipass) 서비스에서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병원에서 제공받아 보험사에 직접 청구할 수 있게 됐다.
 
갑을장유병원은 김해시 장유 지역의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써 2011년 갑을상사그룹(현재KBI그룹) 갑을의료재단의 소속병원으로 편입된 의료기관이다. 14개의 진료과와 20여명의 전문의로 구성돼 있으며, 인공관절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센터, 소화기센터, 종합검진센터, 일반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응급의료기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는 “갑을장유병원을 다니는 모든 환자는 메디패스 앱을 통해 본인의 진료내역을 확인하고, 보험청구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정보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의료생태계의 모범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