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1.17 15:08최종 업데이트 23.01.17 15:08

제보

온라인 과학교육 플랫폼 '랩 엑스체인지' 한국어 서비스 지원 시작

다국어 서비스로 보다 많은 학습자·교육자 대상으로 과학교육 자산 접근성 제공

사진: 온라인 과학교육 플랫폼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 이미지.
암젠 재단(Amgen Foundation)이 미국 하버드대학교 분자세포생물학과(Department of Molecular and Cellular Biology)에서 개발한 과학 체험 학습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과학 교육 플랫폼,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의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랩 엑스체인지는 현재까지 약 2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2000만 명의 학습자가 이용했으며, 지속적인 학습 콘텐츠 개발 등 교육 자산 업데이트와 함께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4개 다국어 기능이 지원되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한국어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에서 과학에 관심이 있는 전 연령대 학습자 및 교육자들이 과학교육 자산을 시공간과 비용의 제약 없이 폭넓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랩 엑스체인지는 공신력 있는 협력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과학 교육 자산들을 통해 폭넓은 과학 탐구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간 창의적인 협업을 도모해 현실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학습자 및 교육자는 랩 엑스체인지에 접속해 개인 맞춤형 설명과 가상 연구실 체험, 그리고 과학계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도서관을 통해 학습할 수 있고, 강사진은 과학 교과과정 보완을 위한 유연한 학습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아울러, 공간적 제한을 탈피한 글로벌 네트워킹 기능을 통해 교실, 학교 간 협업도 가능하다.
 
랩 엑스체인지의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메인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language를 한국어로 변경하면 된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제한 없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탐색’ 혹은 ‘도서관’ 섹션 클릭 시,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는 ‘비디오’ 콘텐츠, 간단한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시뮬레이션’, 모션 그래픽으로 학습하는 ‘인터렉티브’, 퀴즈를 풀며 학습하는 ‘질문 세트’ 등이 있다.
 
한편, 암젠 재단은 하버드대학교 부학장실(Vice Provost for Advances in Learning, VPAL)과의 협력을 통해 랩 엑스체인지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노력을 밝히며 보다 많은 학습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 기회를 모색하여 전 세계 과학교육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해가고자 한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