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1.26 17:46최종 업데이트 24.01.26 17:46

제보

웨이센, 아랍헬스2024에서 '웨이메드 엔도' 선보인다

UAE 최초 AI 위∙대장 내시경 설치 사례 발판 삼아 UAE 주변국 확산 기대

사진=웨이센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메드테크 전문기업 웨이센이 오는 29일부터 2월1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아랍헬스 2024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웨이센은 이번 아랍헬스에서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WAYMED Endo)’를 선보이고 아랍에미레이트(UAE) 포함 중동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웨이메드 엔도는 내시경 장비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실시간으로 내시경 영상을 분석해 위, 대장 내 이상병변을 감지해 내시경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웨이센인 이번 전시에서는 병변 감지 뿐 아니라 암의 의심부위 및 위암 확률을 나타내는 고도화된 버전의 웨이메드 엔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웨이센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UAE 소재 병원 내 웨이메드 엔도를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현지 의료진의 피드백을 받아 UAE 의료 환경에 맞는 의료AI 소프트웨어로 임상적 유효성을 확보했다”며 “이번 아랍헬스 전시 기간동안 기존 해외 파트너사를 비롯 해외 각국의 바이어 및 기업관계자들과 현장미팅을 통해 사업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