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26 17:20최종 업데이트 24.03.26 17:20

제보

한동훈, 의대증원 규모 조정 가능성에 "대화 의제 제한 없어야"

의대증원 2000명도 타협 가능성 시사…"의제 제한 없이 건설적 대화 통해 좋은 결론 내야"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사진=국민의힘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의대증원 2000명 조정 가능성에 대해 “대화하는 데 의제를 제한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증원 규모 조정도 논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가능성을 열어 둔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울산 남구 신정시장에서 의대증원 2000명은 조정이 불가능하다는 대통령실 입장에 대한 의견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국민의 건강을 위해 의사증원을 포함한 의료 개혁이 반드시 필요하고 대단히 중요한 과제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해야 하기 때문에 의제를 제한하지 않고, 건설적인 대화를 해서 좋은 결론을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취재진이 재차 2000명도 타협이 가능하냐고 묻자 “대화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화하는 데 있어 의제를 제한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한 위원장의 이날 발언은 전날에 비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다. 전날 한 위원장은 의대증원 규모 조정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 “어떤 방향성을 제시하는 건 혼란을 가져올 것”이라며 신중한 답변을 내놨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