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07 14:18최종 업데이트 21.07.07 14:18

제보

[슬립테크] 낮과 밤의 서로 다른 빛 솔루션 '바딥슬립 IoT 수면등'

브이티코퍼레이션, 7월 8~10일 코엑스 D홀 슬립테크2021서 수면 솔루션 소개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1’ 박람회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메디게이트)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와 팀마이스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슬립테크2021 수면산업박람회가 오는 2021년 7월 8일(목)~10(토) 기간 중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면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침대와 베개 같은 전통적인 소비재 외에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슬립테크2021’은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슬립테크2021'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통해 수면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 등을 소개합니다. 

①세원인텔리전스, 수면 중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②킨트리, '잘자커피' 출시해 이례적 수면시장에 등장
③닉스, 이산화탄소 졸음 유발 효과 '고슬립'으로 수면유도
④아모랩, 비침습·비접촉적 미주신경 자극을 통한 수면품질 향상
⑤메텔, 수면관리하는 특허 스마트베개 '제레마' 소개
⑥씨제이에이치앤비, 자는동안 비강호흡 돕는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⑦왓슨앤컴퍼니, 브레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포커스(POCUS)'
⑧머스카, 꿀잠 돕는 수면리듬 개선음료 '슬리핑보틀'
⑨엠씨스퀘어, 숙면 솔루션 기기 '슬립스퀘어' 예약판매
⑩브이티코퍼레이션, 낮과 밤의 빛 솔루션 '바딥슬립 IoT 수면등'
 

브이티코퍼레이션은 오는 7월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하는 수면전시회 슬립테크 2021에서 수면 전문 브랜드 '바딥슬립(Body+Deep sleep)'에서 나온 IoT 수면등을 소개한다. 

야근과 잦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불면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중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등이 여러 종류로 출시돼 있다.하지만 인테리어 기능에 치우친 제품들이 많아 실제 수면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입증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바딥습립 IoT 수면등'은 아침에는 앱으로 맞춰 놓은 알람 시각 전부터 주광색-백색-청백색으로 서서히 밝아지는 ‘새벽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인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방식의 기상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며, 정각에는 해변소리, 새소리 등 선택한 자연의 소리로 일어나는 것을 돕는다. 또한 밤에는 후면 간접등을 15분, 30분, 1시간 원하는 시간에 맞춰 꺼짐 예약 해두면 잠이 든 뒤에 알아서 제품이 꺼져 숙면을 방해하지 않게 된다.

회사 측은 “바딥슬립은 실내 생활 증가로 인해 생체 리듬이 많이 깨지는 요즘 낮에는 피곤하고 밤에는 잠이 안 오는 직장인, 학습 리듬을 유지하려는 수험생, 자기 개발의 니즈가 있는 미라클 모닝족들을 중심으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수면실을 보유한 기업, 당직실이 있는 교대근무직이 있는 기업들의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빛 솔루션 뿐 아니라 뇌 인지 기반 ASMR(소리), 발레리안 등 6가지 허브로 배합된 숙면 오일(향) 등 오감에 기반한 종합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바딥슬립 IoT 수면등은 가톨릭관동의대 국제성모병원 김혜윤 교수팀(대한수면연구학회 총무이사)과 함께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거쳐 성인 남녀 15명을 대상으로 한 2주간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신체 변화를 수면의 질과 불안, 우울 정도를 측정하는 임상을 거쳤다. 그 결과, 기상 시 어려움(DA), 불면 척도(ISI), 수면의 질(SAQ), 불안감 개선(GAS), 우울선별도구(PHQ) 등 5가지 항목에서 의미있는 개선 결과가 나왔다.

김혜윤 교수는 "연구 결과 임상 참여자들의 전반적인 수면의 질이 개선됐고 정서적 개선 효과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생체리듬(Circadian rhythm) 장애를 개선할 때 쓰이는 라이트 테라피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해석했다.

브이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바딥슬립 IoT 수면등 제품은 일본, 미국 등의 해외 진출을 시작했고 신라스테이 삼성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플린트 등에 입점했다. 올해 내 홈쇼핑과 온라인 라이브 쇼핑 등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이번 슬립테크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 한해 최대 3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디럭스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