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8.14 17:41최종 업데이트 18.08.14 17:41

제보

경기도의사회 15차 학술대회, 1137명 사전등록으로 조기마감

알찬 강의와 현장자료, 푸짐한 경품 등…이동욱 회장 행정조사·노무관리 강연

사진=경기도의사회 

경기도의사회는 ‘경기도의사회와 함께 하는 배움의 즐거움’주제로 8월 26일 오전 9시부터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15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가 1137명이 사전등록해 조기마감됐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의사회는 “회원들의 폭발적인 관심의 원인은 다양한 주제의 알찬 강의와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현장 자료 등에 있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했다. 

경기도의사회의 이번 학술대회는 ▲만성-악성 두통 분류와 효과적 관리법 ▲과민성 방광 정복하기 ▲일차의료기관에서 잠복결핵의 이해와 관리 ▲약물 이상반응의 이해와 관리 ▲여성갱년기증후군 진단 및 치료 최신지견 ▲암 환자 기능과 삶의 질 고려 전략적 재활치료 ▲소변검사 제대로 이해하기 ▲난치성 위식도 역류질환 새로운 접근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경기도의사회는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민원고충처리센터가 제작한 회원민원상담사례집 및  행정조사 시 필히 숙지해야 할 회원의 권리, 의료분쟁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이 담긴 스티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직접 ‘각종 행정조사 대응 및 의사가 알아야할 직원 노무관리’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이 회장은 “그동안 수많은 동료의사들의 행정조사, 노무 분쟁 등의 민원사례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생생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