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9.19 10:33최종 업데이트 23.09.19 10:46

제보

의료인 예비창업가들 모였다…'의료, 비즈니스와 만나다' 컨퍼런스 성료

의료인 창업 가치와 성공전략 공유…유망한 의료인 창업가들과 벤처캐피탈들 교류

‘Medicine Meets Business’ 컨퍼런스 모습. 사진=메디비전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인 창업 전문 벤처캐피탈 테일벤처스와 의료인 대상 행사기획 팀 메디비전이 최근 연세대 이윤재관에서 의료인 창업 컨퍼런스 ‘Medicine Meets Business(의료, 비즈니스와 만나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Medicine Meets Business’ 컨퍼런스는 비즈니스 분야에 진출하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을 대상으로, 행사를 후원한 테일벤처스 파트너들의 강연과 네트워킹 행사로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배영진 테일벤처스 대표파트너가 테일벤처스의 투자 실적과 비전에 대해 발표했고, 이어서 장원열 카카오벤처스 수석팀장이 ‘디지털 헬스케어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다음 연사를 맡은 박기범 테일벤처스 파트너는 ‘플랫폼과 병원,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자신이 국내 최대규모 미용의료 플랫폼 강남언니와 사적인 아름다움 지유의원을 창업하며 느낀 점들, 사업에 있어 시장 정의의 중요성 등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김남백 테일벤처스 파트너는 ‘의사 출신 벤처캐피탈리스트의 스타트업 투자기’를 주제로 테일벤처스가 투자한 성공적인 의료인 스타트업의 사례와 의료인 창업의 장점 및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테일벤처스와 메디비전 측은 “이번 행사는 의료 분야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의료인들에게 유익한 실질적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성공적 자리였다”며 “의료인 창업의 가치와 성공전략에 대해 확인하고 유망한 의료인 창업가들과 벤처캐피탈들이 교류하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