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07 23:54최종 업데이트 22.04.07 23:54

제보

백세스·GC녹십자, 패치형 인플루엔자 백신 임상1상 배치 생산 개시

지씨플루에 피하약물 전달시스템 접합한 마이크로니들 형태


GC녹십자는 미국 백세스 테크놀로지스(Vaxess Technologies)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패치형 인플루엔자 백신(MIMIX™ Technology Vaccine Patches)의 임상 1상 배치 생산을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MIMIX-Flu는 GC녹십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지씨플루) 항원에 MIMIX 패치 기반 피하 약물전달 시스템을 결합한 '실크 피브로인 마이크로 니들(silk fibroin microneedle)'제품이다.

이 제품은 패치에 백신 약물을 천천히 흘려보낼 수 있는 미세바늘을 부착해 약물의 전달 속도와 시간을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냉장유통을 필요 없이 배송이 가능하며 통증이 거의 없다는 강점도 있다. 

MIMIX 패치 기반 백신은 전임상 연구에서 용량 절감과 면역원성 개선을 입증했다.

양사는 올해 3분기 캐나다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MIMIX-Flu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하는 1상을 시행할 예정이다.

마이클 슈레이더(Michael Schrader) 백세스 CEO는 "이번 임상시험 물질 생산은 백세스의 MIMIX 기술을 약물 후보물질로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인플루엔자를 포함해 질병 예방 분야에서 환자 친화적인 백신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연구의 핵심 단계"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