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1.05 15:26최종 업데이트 19.11.05 15:26

제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대웅제약과 '콩코르' 국내 판매 계약 체결

대웅제약이 '콩코르' 영업 담당, 품목허가권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에서 유지

콩코르정 제품 이미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자사의 심혈관 질환 치료제 브랜드인 '콩코르(Concor)'에 대한 국내 판매 계약을 대웅제약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오는 2020년 1월 1일부터 대웅제약은 해당 제품의 의료진 대상 프로모션 및 세일즈 인력 운영 등의 영업활동을 전담하게 된다. 다만 품목허가권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에서 유지한다.

고혈압·협심증 치료(콩코르 5mg)와 좌심실 수축기능이 저하된 안전형 만성 심부전 치료(콩코르 5mg, 2.5mg) 적응증을 가진 콩코르는 β-아드레날린수용체를 차단하는 베타차단제다.

국내에는 콩코르 5mg이 2000년, 2.5mg이 2001년에 처음 허가를 받았으며 지난 2017년 2월에 보험급여를 받았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Java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머크는 종양학, 난임 및 신경학 분야 스페셜티케어 파이프라인을 강화함으로써 세계적인 특화 혁신기업(Specialty Innovator)이 되는 것이 목표다"며 "이 같은 핵심 영역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제너럴 메디신 포트폴리오의 심혈관 질환 치료제 브랜드 '콩코르' 제품도 대웅제약을 통해 계속 공급함으로써 한국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우수한 제품인 '콩코르'의 판권을 획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영업력을 기반으로 고혈압 및 협심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환자들의 치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