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텍,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의약품 수급문제 해결, 국민 의료수준 향상에 기여"
블루엠텍은 김현수 대표가 제2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2022)에서 기술혁신 부문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며 매년 혁신성장에 기여한 우수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에게 유공자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블루엠텍은 이번 시상에서 의약품 유통산업의 온라인화 추진을 목표로 개발한 제약사-병원간 직거래플랫폼(BOS), 빅데이터 인공지능e커머스 플랫폼(블루팜코리아) 기술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블루팜코리아 사용자 검색기록, 구매패턴을 빅데이터화하는 AI 로봇을 개발해 구매자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적기에 구매할 수 있도록 블루엠텍이 발명·운영하는 스마트 의약품 유통 플랫폼이다.
또한 직거래 솔루션BOS는 선결제 기반의 의약품유통 솔루션으로, 제약사를 여신 및 채권관리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보다 투명한 의약품 유통시장을 만들고 제약사는 의약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김현수 대표는 “앞으로 메디컬산업내에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의약품 유통을 이뤄내서 국민건강 복지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이 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 더 발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블루엠텍은 지난 4월 업계 최초 냉장의약품 실시간 배송·냉장온도조회 서비스를 조기에 시행, 올해 7월 생물학적제제 배송규정강화(KGSP)에 맞춰 차질 없이 인슐린을 공급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