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동화약품이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와 GS25 베트남 법인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매장 1호점을 베트남 티엔장성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1월 20일 '약국과 편의점 유통체인 공동 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숍 인 숍(shop in shop) 모델의 컬래버레이션 매장 공동 개발 ▲마케팅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쇼핑 공간 내 전문 약사의 건강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한 전문적인 이미지 구축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고품질의 헬스케어·뷰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1호점에서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한다. 고객에게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이다.
동화약품 베트남 법인 노웅호 법인장은 "GS25 베트남과의 컬래버레이션 매장은 헬스케어와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유통 트렌드에 발맞춘 사례"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베트남 고객은 필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더욱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중선파마는 전문 약사의 컨설팅 역량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