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29 07:26최종 업데이트 21.06.29 07:26

제보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보건의료전문가 대상 FMC 교육센터 개관

만성질환자 및 중환자 치료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행사 개최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FMC 교육센터.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에 콩팥 치료, 중환자 치료 및 전략에 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FMC 교육센터(FMC Korea Training Center)'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식에는 양철우 대한신장학회 이사장과 최범순 대한신장학회 총무이사, 프레제니우스메디컬케어코리아 김희경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FMC 교육센터는 투석업계 최초로 보건의료전문가에게 전문 분야에 대한 최신 지견과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설립됐다. 서울 시내 중심인 여의도에 위치한 FMC 교육센터는 앞으로 의료진들이 트레이닝을 받고 기량을 늘릴 수 있는 교육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FMC 교육센터에서는 혈액투석, 지속적신대체요법, 자동복막투석 치료에 사용되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의 최신 의료기기를 직접 시연해볼 수 있으며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로부터 인증받은 강사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교육전문가와 협업해 제공되는 콩팥 치료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FMC 교육센터 오픈과 함께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정기 학술행사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기 학술행사로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의 대표적인 학술 프로그램인 AREP(Advanced Renal Educations Program)과 투석 전문 간호사를 위한 학술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별 프로그램으로는 복막투석, 혈액투석, 지속적신대체요법 등 특정 치료법에 따라 의료진이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한신장학회 양철우 이사장은 "FMC 교육센터를 통해 최신 술기와 지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환자를 위한 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김희경 대표는 "FMC 교육센터는 수준 높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콩팥 및 중환자 치료 분야에서 의료진들이 지식과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됐다"며 "앞으로도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보건의료전문가뿐 아니라 환자, 지역 사회 및 산업 요구에 발맞추어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과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