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31일~4월1일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주최로 롯데호텔 제주에서 제10차 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국제학술대회(APNM2023)가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방식으로 개최된다.
APNM은 기능성 위장관 질환에 대한 전문가들의 연구 성과 공유와 협업을 통해 전 세계, 특히 아시아 지역의 의료기술의 간극을 줄이고 차별 없는 의료 서비스의 구현을 목표로 2001년부터 시작된 국제학술대회다.
약 20여 개국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대회에서는 ‘Innovative Journey into Neurogastroenterology and Motility‘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상에서 가장 흔한 질환인 위식도역류질환, 과민성장증후군, 기능성소화불량증, 변비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의를 듣고 토론에 참여해 교류하는 학술행사로 기획됐다.
초청 강의 28편을 포함한 총 16개 세션에서는 전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통찰력 있는 강의가 준비됐다. 임상의사 및 연구자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 분야의 최신 지견을 배우고 글로벌 트렌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채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3월30일에 환영 연회(Welcome Reception)가 준비돼 있으며, 대회 기간 중 메모리얼 렉처(Memorial Lecture) 세션과 전시 스탬프 투어 이벤트와 같이 참가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초록 마감은 2월10일까지며, 사전등록 마감은 3월9일까지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