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메디칼솔루션 이준혁 대표이사가 지난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은 매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주최하는 행사로,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안전관리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의료기기 분야의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이번 기념식에서 이준혁 대표이사는 그간 첨단 의료기술을 국내에 소개하고 엑스레이 장비의 국산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등 의료시장의 혁신을 도모한 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은탑산업훈장은 이번 포상에서 공로를 가장 크게 인정받은 단 한 명에게 주어지는 포상이다.
DK메디칼솔루션은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외산 장비 이상의 고성능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를 국내 보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원급에서부터 상급종합병원까지 맞춤형 토탈 영상진단 솔루션을 제공, 국내 디지털 엑스레이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꿈의 암치료기’로 불리는 중입자 암치료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연세의료원에 도입, 해외 제조사와 컨소시엄 계약을 통해 장비 설치부터 허가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난치성 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암 치료 수준과 의료기기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이준혁 대표이사는 현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의 이사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DK메디칼솔루션, DK메디칼시스템, DK헬스케어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이준혁 대표이사는 수상소감에 대해 “지금까지 앞만 보며 정신없이 달려온 시간을 과분하게 봐주시고 뜻깊은 훈장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금 이 순간까지의 시간은 수많은 물음표를 해결하며 난관을 극복한 과정이다. 지난주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연락은 제 삶에 온점이 됐다. 기쁘고 벅찬 마음만큼이나 제 자신을 되돌아보며 지금까지의 시간을 고찰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훈장의 의미가 지금까지 저의 노력에 대한 마침표가 아닌 새로운 도전의 시작으로 생각하겠다. 이 마음을 잊지 않고 훈장의 무게만큼이나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이번 의료기기의 날 슬로건과 같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약속'에 저도 발맞춰 더욱 노력하고 정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하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DK메디칼솔루션의 관계사인 DK메디칼시스템은 지난 2020년에도 ‘제13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이창규 회장(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초대회장)이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디지털 엑스레이 국산화와 기술개발 등 기여한 공로로 석탑훈장을 받은 바 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