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파인더스가 주최한 미용 의료기기 학술 세미나인 제7회 한강 선상 세미나 & 파티가 지난달 29일 한강 오엔 레스토랑에서 개최됐다. 미용 시장의 트랜드를 읽고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세미나는 팬데믹 현상으로 2019년을 마지막으로 3년만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엔파인더스 키닥터들이 참석해 엔코그, 엔스캐폴드, 엔픽스 등 PDO 리프팅실, 여드름∙미백∙주름 솔루션 에토좀PTT, 새로운 모공∙흉터 치료 장비 엔덤, 미용 시술을 위한 초음파 소노파인더 등에 대한 이론과 임상에 대한 발표를 가졌다. 참석자는 팬데믹 이전 수준인 100명 이상이었다.
강의는 8개로 이뤄졌다. ▲톡스앤필 의정부점 이종진 원장의 PRP를 활용한 상처회복과 피부재생술, 파크뷰의원 조성균 원장의 기미 및 여드름 치료의 에토좀 PTT 임상적 적용 ▲이지동안의원 황제완 원장의 에토좀PTT를 활용한 다양한 치료: 여드름, 미백, 주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침투 깊이와 치료방법 ▲연세팜스의원 윤정현 원장의 N-DERM: New innovative Dermo Epidermal Reconstruction Method for submental and submandibular sagging ▲메이린클리닉 박현준 원장의 레이저 없이 모공 치료하기, 부산 태성형외과 김기태 원장의 내부부목의 역할로서의 실리프팅의 개념과 임상적 적용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의 초음파 가이드 실시술, 김희진 교수의 미용술식의 새로운 지평: 초음파의 사용과 이의 강점과 약점 등을 발표했다.
한 참석자는 "각각의 미용기기에 대한 발표도 좋았지만 이를 어떻게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