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05 11:44최종 업데이트 21.03.05 11:44

제보

동국제약,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 웹 심포지엄 개최

12일 오후 1시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교수와 진행 예정

아토반듀오 웹 심포지엄 안내서(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교수와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정'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시너지효과(synergy effect)를 주제로 한다. 

웹 심포지엄을 맡는 홍그루 교수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심장학회와 대한내과학회의 홍보이사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발표한 Dyslipidemia Fact Sheet 2020(이상지질혈증 팩트 시트 2020)에 따르면,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유병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 주요 학회에서도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치료하기 위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강조하고 있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단독 요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아토르바스타틴과, 다른 약리기전으로 LDL-콜레스테롤 추가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에제티미브의 병용요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웹 심포지엄은 공간과 인원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의료진들과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두 약물의 병용 요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져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 출시 예정인 아토반듀오정은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로 LDL-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제품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