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보험사 QA 6년차 직원이 '보험 초보를 위한 건강보험 가입 방법과 팁을 낱낱이 알리기 위해' 전자책을 출간한다고 4일 밝혔다. 퇴사 예정자이면서 보험을 누구보다 잘 아는 한 사람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보험 가입 정보를 제공하고자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책은 보험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와 기존에 보험을 가입한 사람,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보험 관련 기본 용어부터 현명하게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 등 꼭 필요한 정보만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 주보경 작가(빨간색연필)는 보험 설계사의 오안내나 불완전 판매를 감시하는 QA로 일하면서 고객들이 설계사의 무분별한 영업으로 인해 불리한 조건의 보험을 가입하는 수천 건의 사례를 접했다.
특히 실제 생활에서 가장 유용한 상품이자 혼돈스러운 내용이 많은 건강보험을 전문적으로 다뤄 보험 가입자에게 딱 맞는 맞춤 보험을 가입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보험 설계사들에게 이리저리 휘둘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나만의 보험 DIY 설계 방법, 보험사 비교 및 가입 방법, 헷갈리기 쉬운 세부 조항 등 실리적 내용을 담았다.
주보경 작가는 "한번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거의 평생 동안 유지해야 하는 만큼, 설계사에게 의존하기보다는 스스로 공부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보험을 선택 및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책은 보험이 필요한 모든 남녀노소에게 꼭 필요한 실용서이며 이미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에게도 리모델링에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