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6.08 09:53최종 업데이트 23.06.08 09:53

제보

10년 미만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최대 2000만원 상당의 컨설팅·서비스 제공

진흥원, 오는 23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서 '국내·외 시장진출 역량강화 사업' 참가기업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3년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 역량강화 사업'에 참가할 창업기업 27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창업기업당 2000만원 상당의 컨설팅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목표시장에 따라 'All-In-One 지정멘토 컨설팅(이하 올인원 컨설팅)'과 '글로벌 역량강화 종합패키지(이하 종합패키지)' 등 총 2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올인원 컨설팅은 국내 시장 진출이 목표인 창업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매칭된 1개의 공급기관으로부터 해당 분야의 집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종합패키지는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창업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2개의 매칭된 공급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서울 소재 10년 미만의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기업이며, 두 가지 세부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는 법무법인 율촌,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씨엔알리서치, 더넥스트랩 등 분야별 전문기관 18개사가 대거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특허/법률 ▲투자 ▲기술사업화 ▲인증/임상 ▲시장진입 ▲경영전반 등 세부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제안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의 모집규모는 올인원 컨설팅 7개사, 종합패키지 20개사, 총 27개사이다. 

기업 선발 절차는 서면 및 발표평가 순으로 진행되며 기술성, 시장성, 창업역량, 사업지원 필요성과 참가 의지,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추후 공급기관과의 매칭 과정을 거쳐 사업 범위를 확정하고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23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