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12 14:57최종 업데이트 21.03.12 15:01

제보

필립스코리아, 세계 수면의 날 맞아 '수면무호흡증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임직원∙가족 대상으로 수면무호흡증의 심각성 및 치료 중요성 알려...강연과 무료 홈슬립테스트

필립스코리아가 임직원∙가족 대상 '수면무호흡증 바로 알기' 비대면 강연을 개최했다.
필립스코리아는 오는 19일 세계 수면의 날(World Sleep Day)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수면건강 증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필립스는 일상을 위협하는 수면장애를 진단 및 개선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사람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사내 캠페인은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수면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그 일환으로 필립스코리아는 대한수면학회와 함께 '수면무호흡증 바로 알기' 비대면 강연을 열고 수면무호흡증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수면무호흡증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홈슬립테스트 (Home Sleep Test)'를 지원한다.

수면건강 증진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일 '수면무호흡증 바로 알기' 비대면 강연이 진행됐다.

대한수면학회와의 협력 하에 실시된 이번 강연에는 대한수면학회 소속 국제성모병원 신경과 김혜윤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다. 김혜윤 교수는 대표적 수면장애인 수면무호흡증의 원인, 증상, 위험성과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위한 양압기 치료를 알기 쉽게 소개했다.

강연 막바지에는 비대면으로 강연에 참석한 100명 이상의 필립스코리아 임직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는 Q&A 세션을 통해 직원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또한 필립스코리아는 수면무호흡증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무료 홈슬립테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집에서 수면무호흡증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홈슬립테스트 결과 수면무호흡증 위험군으로 확인되면 해당 임직원 혹은 가족이 의료진에게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필립스코리아 수면 및 호흡기케어 사업부 김연재 대표는 "수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수면장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필립스코리아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수면건강부터 돌아보자는 생각으로 사내 캠페인을 구상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필립스코리아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이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