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7.18 17:20최종 업데이트 23.07.18 17:20

제보

휴온스그룹,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주주 편의성 제고, ESG 경영 실천 앞장"

사진 = 휴온스그룹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화면 캡처

휴온스그룹이 주주 편의성 제고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앞장선다.

휴온스그룹 상장 3사인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는 주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휴온스그룹은 서비스 도입을 통해 우편으로 발송하던 기존의 오프라인 배당 통지서 대신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 6월말 기준 휴온스그룹의 주식을 보유한 주주의 배당금 내역은 차기 이사회에서 배당금이 확정된 이후 각 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주주인증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휴온스그룹은 친환경 경영 가치를 실현하고 정보 보호도 강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시행으로 우편발송 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말 기준 휴온스그룹 3사의 주주는 약 4만5000명에 달한다.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연간 약 9만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통지서 전달 과정에서 일어나는 오배송과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정보 보호 강화를 통해 사회 안전망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휴온스그룹 상장 3사는 지난 2월 '수시공시 의무 관련사항' 공시를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배당정책을 안내하며, 중간배당과 결산배당을 통해 직전 사업연도 주당배당금 대비 0%~30% 상향 목표를 밝힌 바 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고 시장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주주 가치와 투자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