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는 '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 산업'이라는 주제로 '2017 의료기기 토크콘서트'를 오는 24일 개최한다.
이번 '의료기기 토크콘서트'는 KMDIA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지부, 식약처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환자중심과 가치기반의 신기술 의료기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3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범부처 의료기기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안내(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 바이오 로봇 의료융합 신규 사업 소개(산업통상자원부), △의료기기산업 종합발전계획(보건복지부), △의료기기 트렌드 변화와 관리제도 소개(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2부에서는 '의료기기산업이 선도하는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산업계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의료기기에 대해 정부에 요구하는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며, 3부에서는 3D·로봇·스마트헬스케어 의료기기업체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헬스케어미래관에서 가질 예정이다
KMDIA 유병재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 특별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이 의료기기산업계에서 성숙해지고 확장돼 세계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