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은 최근 진료 예약과 현장 접수, 수납, 주차정산, 제증명 신청·발급, 입원시 서비스 요청, 입원비용 조회, 진료·검사 결과·투약 정보 확인, 건강정보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재활 운동 처방·분석·평가 등 기능을 갖춘 스마트 세종병원 모바일앱을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병원은 여기에 더해 최근 복약 자동 알림 기능을 추가했다. 복약 자동 알림은 스마트 세종병원 앱의 내 건강, 투약 정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자동으로 검색되는 처방 약의 상세 정보(약명, 용량, 용법, 효능, 복약안내문 등)를 확인한 뒤 원하는 약의 복약을 등록하면 된다. 타 병원 처방약 또는 개별로 투여 중인 약물도 등록할 수 있다.
복약 등록을 마쳤다면 복약 관리 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 해당 시간에 복약 알림이 뜨면 투약하고, 투약을 놓쳤을 경우 앱에 사유를 적어놓으면 된다.
복약 여부는 담당 주치의도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약용량을 조절하는 등 약 처방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스마트 세종병원 앱은 진료를 포함해 병원에서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해결하고 귀가 후에도 재활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장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환자에 대한 복약 알림 기능까지 추가하면서 환자 관리를 더욱 촘촘하게 했다. 더욱 질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