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9.01 01:26최종 업데이트 21.09.01 01:26

제보

똑닥, 유비케어와 손 잡고 '비대면 진료 솔루션' 공급 확대

진료를 비롯해 진료 접수,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용 서류 발급 자동화 가능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유비케어와 제휴해 비대면 진료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똑닥과 유비케어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원내 2차 감염 우려, 경영 악화 등으로 한시적 비대면 진료를 원하는 병의원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서게 됐다.

유비케어는 국내 의원급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의사랑’을 보유한 기업이다. 똑닥 비대면 진료 솔루션은 전용 소프트웨어와 카메라 및 마이크가 포함된 화상진료용 모니터로 구성됐으며 병원 도입 비용은 무료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타 서비스의 비대면 진료 시스템과는 달리 진료를 비롯해 ▲진료 접수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용 모바일 서류 발급 등 대부분의 진료 과정을 환자가 직접 똑닥 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측은 "비대면 진료 시 진료 접수 등 병원 관계자가 직접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덜 수 있고 비대면 진료의 특성 상 환자와 병원 간 거리에 관계없이 진료를 마칠 수 있어 570만 똑닥 회원이 각 병원으로 새롭게 유입되는 효과도 있다"라며 "똑닥에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앱 내에서 진료와 관련된 대부분의 과정을 마칠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와 이동이 사라진다"고 밝혔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유비케어와의 제휴로 더 많은 병의원이 손 쉽게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신규 환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해당 솔루션이 코로나19 2차 감염 예방은 물론, 병원의 업무 효율과 환자의 편의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