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의사회, 오는 24일 제46차 추계학술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Go with us 함께 하겠습니다' 주제로 알찬 강의 마련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오는 24일 'Go with us 함께 하겠습니다'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제46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의사회에 따르면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백신접종률도 올라갔고 위드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에서 3단계로 내려가길 기대하면서 대면 학술대회로 준비했다. 하지만 지난 15일 정부가 발표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2주더 연장됨에 따라 결국 행사를 일주일여 앞두고 긴급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김재연 회장은 "3단계시에는 룸을 분리해 각 룸마다 49명까지 참여가 가능하기에 그래도 많은 회원들이 참여가 가능하지만 4단계시에는 공간분리행사가 불가하고 전체 49명까지만 참여가 가능하다. 회원들의 참여 기회가 없다고 판단해 전격적으로 많은 회원들에게 배움의 장을 열어주고자 온라인으로 전환했다"고 말했다.
이번 제46차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태아초음파, 조기파수, 임신오조증, GBS검사 등 산과, 부인과 연제를 비롯해 갑상선 및 유방초음파, 노인성 빈뇨, 당뇨병진료 등 여성 질환을 포함한 일차진료 영역까지 다양하게 강의가 진행된다.
김 회장은 "급작스럽게 온라인으로 변경하게 되어 등록부터 시스템까지 긴급하게 전환하는 번거로움 가운데서도 학술대회준비를 위해 애써주시는 학술위원회 위원 및 바쁘신 가운데 강의를 맡아주신 연자들에게도 감사하다"며 "비록 온라인에서 만나지만 이번 학술대회에를 통해 알찬 정보 습득과 더불어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힘을 보태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