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20 20:49최종 업데이트 20.08.20 21:49

제보

19일 ‘의‧정 간담회’, ‘의-정 공방회’로 전락…대전협 “복지부, 단어 놀음한다”

대전협 폭로에 불편한 기색 내비친 손영래 대변인...대전협 입장문 통해 또 다시 비판

 
사진 왼쪽부터 대한전공의협의회 박지현 회장, 보건복지부 손영래 대변인.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19일 의‧정 간담회와 관련해 보건복지부 손영래 대변인이 불쾌한 속내를 내비친 것에 대해 대한전공의협의회가 다시금 반박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불쾌한 속내 내비친 손영래 대변인 “훈계는 친분관계서 이뤄지는 것…전공의 회장과 일면식도 없다”]

대전협은 20일 입장문을 발표하고 "간담회 당일 협의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컸지만 복지부는 전공의 투쟁방식에 대해 강압적으로 가르치려 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사태 해결에 대한 일말의 의지가 없었다"고 반박했다. 
 
앞서 이날 오전 손영래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훈계는 사적인 모임에서 친분이 있는 사이에서 하는 것이다"라며 "전공의협의회장과 나는 일면식도 없다. 의료계 휴진에 대해 공적인 자리에서 문제를 제기한 것을 개인적인 훈계로 받아들이는 것은 적절한 태도가 아니다"라고 발언했다. 
 
이에 대해 대전협은 "코로나19 상황을 엄중히 이해하고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원점에서 의료 현안을 다시 논의할 것으로 촉구했다"며 "그러나 복지부는 대전협이 투쟁 시기와 방법, 내용에 대해 숙고 없이 진행하려는 것처럼 일방적으로 해석하려 했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협은 "전공의들이 단체행동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정부가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지 않는 데에 있다"며 " 이런 태도 수정 없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논의를 하겠다는 정부 측의 입장은 단어 놀음에 가깝다"고 비판했다.
 
대전협은 "환자와 국민의 건강을 수호해야 하는 전공의들의 대표 단체로서 정부에 간곡히 요청드린다"며 "환자와 국민이 처한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그에 준하는 태도로 덕분에라는 단어 그대로 의료진에 대한 존중의 태도로 다시 대화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