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5.03 14:44최종 업데이트 23.05.03 14:44

제보

SKT·요즈마 투자 나녹스, 멀티소스 아크 美 FDA 승인 획득

고성능 3D 단층영상합성법의 '나녹스아크' 의료영상 접근성 확대 기대

사진=요즈마그룹코리아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영상기술 회사 나녹스(NANO-X IMAGING)는 1일(현지시간) 미국 FDA 510(K) 승인을 받았다고 3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인 나녹스클라우드(Nanox.CLOUD)를 포함해 멀티소스 나녹스아크(Nanox.ARC)가 시판 허가를 받았다.
 
SK텔레콤, 요즈마그룹코리아, 후지필름, 폭스콘 등에 투자를 받은 나녹스는 지난 2020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앞서 2021년 4월 싱글소스의 FDA 510(K) 승인을 받았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경기도 용인에 나녹스 반도체 칩 제조 공장을 세웠다.
 
이번에 시판 허가를 받은 나녹스아크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방사선촬영에 부가적으로 환자의 근골격계 단층영상합성 이미지를 촬영하는 고정식 엑스레이다. 냉음극 X선관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는 멀티소스 디지털 3D 단층영상합성법으로, 스캔당 지불 (Pay-per-scan)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할 계획이다.
 
멀티소스 나녹스아크는 연속된 2D이미지들을 3D 단층영상합성으로 재구성한다. 이러한 방식은 중첩된 구조의 영향을 줄이고, 살펴보고자 하는 신체 구조의 심층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에레즈 멜처(Erez Meltzer) 나녹스 CEO는 "이번 FDA 승인은 다양한 전문 의료 시설에서 최첨단 의료영상 기술이 사용될 수 있도록 돕는 나녹스의 중요한 성과"라며 “나녹스의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는 의료영상 접근성을 높일 뿐 아니라, 사후 대응을 전제로 하는 의료 서비스를 조기 진단 및 질병 예방 중심의 사전 예방으로 전환시킬 것”이라고 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