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11.11 07:46최종 업데이트 23.11.11 07:46

제보

웨이센, AI 소화기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 세계일류상품 선정

7년 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진입 가능한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꼽혀

사진=웨이센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메드테크 전문기업 웨이센이 지난 9일 AI 소화기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로 세계일류 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자부와 KOTRA가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7년 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일류상품'과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에 진입한 ‘현재 일류상품’으로 구성된다.
 
웨이센은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소화기 내시경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가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며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사업성을 인정받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현재 국내 뿐 아니라 베트남, 태국 및 중동 등 다양한 국가 내 웨이메드 엔도 운영 병원 레퍼런스를 꾸준히 늘려가며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회사 측은 “글로벌 의료AI 시장을 이끌 차세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국내의 경우 강릉아산 병원 및 국공립 병원 3곳을 레퍼런스로 확보해 활발히 영업을 추진 중이며, 동남아시아 및 중동 5개 국가에서 시범 도입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