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요병원 함웅 병원장, 제6회 윤도준 의학상 수상

 사진 = 함웅 계요병원장.
동화약품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공동 제정한 제6회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함웅 계요병원장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함웅 병원장이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 등 주요 직무를 두루 역임하며 우리나라의 신경정신의학을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했다. 

또한 함 병원장은 수많은 논문을 발표해 정신질환자의 치료와 재활을 위한 권익과 인권 보호 및 정신보건사업의 질적 향상에 지대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함 원장은 계요병원에 소아청소년 의료센터 및 중독센터를 개원, 선진치료시설을 동원해 체계적인 전문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마약류, 약물 남용 환자들의 중독 환자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정신건강 관련 강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서울 구치소, 안양 교도소 등 교정 시설 입소 참가자들의 정신건강을 돌보고 있다. 

특히 경기도 병원협회 회장으로 역임할 때에 메르스 방역 및 감염병 예방에 많은 공헌을 했으며, 의료 취약 지역의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힘써왔다.

이외에도 정신의료기관 인증평가위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심사위원, 중앙의료급여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 정신건강 지원사업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대한병원협회와 대한신경정신의학과에서 국내 환경에 적합한 정신병원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민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에 공헌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국내 정신 의학의 발전에 기여한 회원의 공을 기리고자 지난 2016년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함께 '윤도준 의학상'을 제정했다. 윤도준 회장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과장, 신경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한국제약협회 부이사장, 대한정신약물학회 이사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학술부장,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총무이사, 대한정신분열병학회 총무이사를 지낸바 있다. 현재는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 대한정신약물학회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이전글 백진기 한독 대표이사 모친상
다음글 CMG제약 이주형 대표 부친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