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권기범 회장·오흥주 부회장

동국제약은 헬스케어사업부 미래사업개발팀 황은성 실장을 이사(보)로 승진시키는 등 헬스케어사업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제약 부문 연구개발(R&D) 강화에 중점을 둔 내부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황 이사(보)와 함께 함명진 상무(보), 이근영 부사장 등 헬스케어 부문 3명, 중앙연구소 이계완 상무(보)와 DK의약연구소 강수연 전무(보) 등 R&D 부문 2명이 승진했다.

동국제약은 "헬스케어사업부 핵심 브랜드의 리뉴얼과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등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R&D 부문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 등이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점차 늘어나는 인력과 조직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윤리경영을 위해 법무와 감사 업무를 담당할 감사실을 신설, 유규원 상무(보)를 감사실장에 승진 발령했으며 ETC사업부 강성오 상무(보)가 승진했다.

전세일 사장대우를 ETC∙OTC사업부 총괄사장에, 이종진 사장대우를 헬스케어사업부 총괄사장으로 임명해 제약·헬스케어 영업력 확대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강화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임원 승진 인사와 함께 오흥주 부회장, 권기범 회장 추대로 새로운 전문경영체제의 길을 열었다. 1989년 입사한 오흥주 부회장(64)은 2013년 사장에 오른 뒤 9년 만에 부회장에 추대됐다.

권기범 회장은 1994년 입사 후 2002년 대표이사와 2010년 부회장 선임의 길을 걸어오면서 동국제약의 고도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2025년 매출 1조 달성의 향후 회사 비전을 주도할 예정이다.

2022년 동국제약 임원 인사

▲회장 권기범
▲부회장 오흥주
▲영업본부(ETC∙OTC) 총괄사장 전세일
▲헬스케어사업본부 총괄사장 이종진
▲헬스케어사업본부 부사장 이근영
▲DK의약연구소 전무(보) 강수연
▲중앙연구소 상무(보) 이계완
▲감사실 상무(보) 유규원
▲ETC사업부 상무(보) 강성오
▲헬스케어사업본부 상무(보) 함명진
▲헬스케어사업본부 이사(보) 황은성
이전글 건보공단, 본부장 및 선임실장 전보, 1·2급 승진 및 전보, 상위직(1·2급) 전보
다음글 안국약품 임원 승진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