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04 08:35최종 업데이트 20.11.24 20:34

제보

[알립니다] 의대생·젊은 의사들을 위한 '의사 출신 헬스케어 산업 리더들의 미래의학 이야기'에 초대합니다

한국 헬스케어 산업 현장의 선배 의사들...정밀의학·디지털헬스케어 전문가 10명 초청, 온오프라인 진행


메디게이트뉴스와 메디게이트가 11월 28일과 12월 5일 의대생, 젊은 의사들을 위한 '의사 출신 헬스케어 산업 리더들의 미래의학 이야기' 웨비나에 초대합니다.  

지난 8월~9월 초 올바른 의료를 위해 목소리를 냈던 의대생과 젊은 의사들은 파업 이후 의사로서의 진로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진로를 알아보는 의대생, 젊은 의사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헬스케어 산업은 분명 고성장을 하고 있고 유망한 시장입니다. 헬스케어 산업에서 의사의 역할은 진료실을 벗어난 ‘딴짓하는 의사’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의사가 헬스케어 산업의 주인공으로 각종 기술의 임상근거를 제시하기도 하고 기업 성장을 주도하기도 합니다. 나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기업인으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의사 출신이면서 기업을 창업하거나 기업 임원으로 헬스케어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십시오. 선배 의사들은 현재 각 기업에서 하고 있는 일과 기업에서 의사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주제는 크게 2개로 나눠서 11월 28일 오후 2~6시 정밀의학 세션에서는 ▲다가온 미래의학, 유전체 의학의 임상활용 - 김경철 이원다이애그노믹스 CMO, 가정의학과 전문의, 좌장) ▲유전체 데이터의 종류와 NGS 플랫폼의 발전 - 기창석 GC녹십자지놈 대표(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암 정밀의료데이터 플랫폼 - 이혜준 사이앱스 이사(산부인과 전문의) ▲장내 미생물 마이크로바이옴의 분석과 헬스케어 - 김용성 DCN바이오 부사장(소화기내과 전문의) ▲유전체 기반의 신약 개발 - 김태순 신테카바이오 대표가 강의합니다. 

12월 5일 오후 2~6시 디지털 헬스케어 세션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떻게 산업을 일으키는가 - 김치원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파트너(내과 전문의, 좌장) ▲블록체인과 디지털 헬스케어 -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영상의학과 전문의) ▲디지털 헬스케어의 다이어트 건강관리 - 김영인 눔코리아 대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한 헬스케어 - 강성지 웰트 대표 ▲AI기술의 발달과 의료의 미래 - 김기환 루닛 CMO(영상의학과 전문의) 등의 강의가 이어집니다. 

또한 의사 선배 10분의 온라인 웨비나에 이어 12월 5일 오후 7시~9시 온라인 Q&A(진행 한현욱 차의대 정보의학교실 교수)를 통해 평소 각 기업이나 연자들에게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들 기업 중 의대생 인턴십이나 의사 채용 계획이 있는 곳에 대한 소개도 이어집니다. 

참가자 중에서 메디게이트 회원 전원(의대생 회원 포함)에게는 연자가 직접 펴낸 유전체, 다가온 미래 의학(김경철 저)과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김치원 저) 책 2권을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유전자 검사를 해볼수 있는 유전자 키트와 마이지놈박스를 제공합니다. 참가비는 의대생 5만원, 전공의 및 의사 8만원이며 신청은 이벤터스(https://event-us.kr/medigate/event/24264)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