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13 22:41최종 업데이트 24.02.13 23:08

제보

[단독] 사직 스타트 끊은 홍재우 전공의 “의사면허 가져 가려면 가져가라”

현 인턴, 정형외과 확정됐지만 유튜브에 사직 의사 밝혀…"의사에 대한 적개심과 분노 가득해 의업 힘들어“

대전성모병원 홍재우 인턴. 사진=공공튜브 메디톡 유튜브 영상 갈무리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대전성모병원 소속의 한 인턴이 사직을 선언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향후 전공의들 사직 러시에 도화선이 될지 주목된다. 
 
대전성모병원 홍재우 인턴은 13일 '공공튜브 메디톡 ' 유튜브 채널에 ‘결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홍 인턴은 중앙대의대를 졸업하고 대전성모병원에서 인턴으로 근무 중이었으며,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전공의가 될 예정이었다. 정형외과는 대표적인 인기과 중 하나다.
 
그는 영상에서 자신의 입장은 대한전공의협의회 공식 입장이 아닌 전공의 개인의 입장이라며 “개인적 사유로 사직하고 쉬기로 했다”고 했다. 대전협은 단체행동 계획을 공론화하진 않았으나, 정부의 의대정원 2000명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패키지의 백지화를 요구한 상태다. 
 
그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의사에 대한 시각이 적개심과 분노로 가득한 현 상황에서 더 이상 의업을 이어가기 힘들다고 판단했다”며 “잠시 내려놓으려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의업을 행하는 사람인 동시에 한 환자의 보호자이기도 하다”며 “그럼에도 내가 이를 내려놓을 수밖에 없던 이유를 기득권 집단의 욕심과 밥그릇 지키기로 치부하지 말아달라. 앞으로 무엇을 할지는 천천히 고민해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홍 인턴은 “혹시 이 영상을 보고 내가 집단행동을 선동한다고 생각한다면 면허를 가져가도 좋다”며 자신의 면허 번호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끝으로 “타교 출신임에도 믿고 뽑아준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님들께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일하면서 만났던 수많은 의료진, 환자, 보호자, 그리고 이 영상을 보는 모든 분들은 건강하고 새해 복 많으시길 바란다”고 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