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18 14:52최종 업데이트 22.05.18 14:52

제보

이지케어텍, 분당제생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향후 동두천제생병원, 고성제생병원과의 네트워크를 위한 초석

분당제생병원 접수·수납 현장.
이지케어텍은 지난달 30일 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올해 전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에 이어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에서 베스트케어2.0을 오픈한 세 번째 사례다.

분당제생병원은 530여 병상과 26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병원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에 대응하고 최신 ICT를 통해 환자 안전을 향상하고자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분당제생병원에 이어 동두천제생병원과 고성제생병원을 건립 중으로 표준성과 데이터 상호운용성이 우수한 베스트케어2.0을 통해 향후 산하 병원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에 구축된 베스트케어2.0은 환자 안전 제고, 각종 인증을 위한 표준성과 다양한 솔루션으로의 확장성을 모두 고려한 차세대 HIS로, 진료 과정을 간소화하면서도 환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분당제생병원이 향후 동두천제생병원, 고성제생병원과의 네트워크를 위한 초석을 다지고, 최적의 진료로 신뢰받는 병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