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8.11 07:58최종 업데이트 23.08.11 07:58

제보

벤처블릭, 헬스케어 컴퍼니빌더 ‘바이오디자이너스’와 MOU 체결

글로벌 헬스케어 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 모색

사진=벤처블릭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벤처블릭이 컴퍼니빌더 바이오디자이너스와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벤처블릭 이희열 대표와 바이오디자이너스 이동호 공동대표, 김명화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투자 협력 ▲해외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 협력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글로벌 인사이트 교류다.
 
이번 협약은 헬스케어 전문 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벤처블릭은 대규모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인 ‘VB Advisory Network’를 기반으로 전 세계 메드테크(MedTech)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지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헬스케어 슈퍼 인큐베이터로 한국, 싱가포르, 독일, 인도 등에 법인을 두고 있다.
 
올해 7월 벤처 육성 프로그램 1기에 최종 선발된 2개 스타트업에 265만 달러 투자 유치 지원을 성공적으로 달성했으며, 현재 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유치를 진행중이다.
 
바이오디자이너스는 바이오 벤처 창업을 돕는 컴퍼니 빌더로 ‘디자이너 및 공동창업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바이오 벤처의 기술 인큐베이팅부터 인력 선정, 사업방향 선정, 산업화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벤처블릭 이희열 대표는 “투자 혹한기일수록 옥석을 빠르게 가려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헬스케어 컴퍼니빌더로서 전문성을 보유한 바이오디자이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유망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오디자이너스 이동호 공동대표는 “투자 전문성은 물론 의학 전문성이 요구되는 헬스케어 시장에서 전문의료인 중심으로 스타트업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벤처블릭의 방식에 공감한다”며 “벤처블릭이 글로벌 대상으로 활동하는 만큼 특히 해외 투자처 발굴 및 투자 유치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