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엑시스는 젠엑시스가 운영하고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간협력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omen Founders Planet’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술기반 혁신아이템, 여성 특화 및 친화제품 등을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협약기간 내 신청자 명의로 국내 창업을 반드시 이행해야 함) 및 창업 7년 이내(2016년 4월 18일~2023년 4월 17일 창업한 기업) 여성창업기업이고, 선정기업에는 초기투자, 기업별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사업화 자금, 네트워킹 및 외부자원연계, IR 컨설팅 및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젠엑시스의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omen Founders Planet’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젠엑시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2023년 5월 12일 17시까지이며 접수한 신청서를 바탕으로 자격요건검토,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6개사를 선정한다.
젠엑시스는 올해 첫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된 기업에 직접 투자(기업 당 최대 2억원)는 물론, 전 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기업 당 최대 1000만원), TIPS 추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2024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가연계 등 적극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KAA)와 한국여성벤처협회로부터 ‘2021년 최고 여성 액셀러레이터’ 상을 수상한 손미경 대표가 이끄는 젠엑시스는 2019년부터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25개 기업에 89억원을 투자하는 등 여성특화 뿐 아니라 대한민국 핵심 성장 산업의 중심인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ICT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벤처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지원은 물론, 직접 투자와 TIPS 연계로 빠른 성장을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