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반을 깊이 있게 다루는 전문 교육 과정인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4’를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4’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기초적인 개념과 범주부터, 의료 인공지능, 원격의료, 디지털 치료제 등 주요 세부 분야가 심도 있게 다뤄진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최근 크게 주목받는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주제가 대폭 보강돼 성균관대와 네이버, 카카오브레인 등에서 의료 분야의 생성형 인공지능을 연구·개발하는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한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규제와 비즈니스 모델 및 뷰노, 눔 등 주요 스타트업의 케이스 스터디까지 다뤄진다.
강사로는 DHP 최윤섭 대표, 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 CTO 출신 정규환 파트너, 네이버 클라우드 유한주 박사, 카카오브레인 배웅 CHO, 카카오벤처스 김치원 상무, 뷰노의 공동창업자이자 전 대표 김현준 파트너, 눔코리아와 눔재팬의 대표를 역임한 김영인 파트너 등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계, 의료계, 학계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수강생 및 기존 졸업생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DHP 최윤섭 대표는 "국내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가장 폭넓고 심도 있게 다루는 교육 과정"이라며 "이 과정을 수료한 분들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갖게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