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동물원
본 기사는 도서출판 '리스컴'에서 제공합니다.
그림 같은 호반에서의 산책
국립현대미술관 & 동물원
주소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313(막계동 산 58-4) 전화 02-2188-6000 홈페이지 www.moca.go.kr
<미술관 옆 동물원>이라는 영화에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대공원 동물원이 등장한다. 순수한 사랑을 그린 이 영화 속에 중요한 배경이 되어서인지 서울대공원의 동물원과 국립현대미술관의 갈림길은 유명세를 탔었다. 사실 이곳은 국립현대미술관과 동물원을 에워싸고 있는 ‘막계청담’이라는 그림 같은 호수 덕분에 계절마다 사람들로 붐빈다. 데이트를 즐기려는 이들이 굳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호수를 돌아가는 산책로와 미술관 야외전시장 때문이다.
막계청담, 하늘빛을 머금다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에 이르면 그 뒤로 펼쳐진 막계청담이 모습을 드러낸다. ‘과천 8경’ 중에 하나인 막계청담은 ‘맑은 내’라는 뜻으로 이 맑은 물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미술관과 동물원 사이로 보이는 과천저수지다. 맑은 날에는 하늘빛,산빛이 모두 투영되고 바람마저 거울을 보듯 스치고 지나가는 풍경이 한 폭의 그림 같다. 저수지를 돌아서 걸어가는 길에는 봄이면 개나리가 줄서기를 하고 가을이면 낙엽이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국립현대미술관과 동물원을 에워싸고 흐르는 과천저수지 ‘막계청담’
산길로 오르면 그대로 트레킹!
서울대공원에서 시작하는 산림욕장도 인기다. 가벼운 트레킹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즉흥적으로 산행을 택하는 사람들도 많다. 전체가 약 7km 정도 되는데, 가는 도중에 힘에 부치면 중간에 나있는 길을 택해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코스를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다. 하늘을 덮을 정도로 숲 속 나무가 빼곡해 시원하고 싱그러운 풍경이 마음에 평안을 준다.
미술관 옆 ‘그 동물원’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에 등장했던 바로 그 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는 77동의 동물관이 있고 동물들의 흥미로운 군무와 재롱이 있어 찾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어느 동물원이든 인공포육장과 어린이동물원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듯, 서울대공원 동물원 최고의 볼거리 역시 ‘아기들’이다. 어린이동물원에서는 동물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동물교실도 운영되고 있다.
푸른 잔디를 배경으로 예술과 놀자!
국립현대미술관은 야외만 둘러봐도 좋을 만큼 잘 꾸며진 야외조각전시장을 갖췄다. 야외에서 즐길 것이 많은 계절이면 특히 더 주목을 받는 야외조각장에는 설치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피크닉을 온 것처럼 잔디밭에 앉아 있다 보면 어느새 작품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게 된다. 언덕을 넘어가면 인디언마을조각장이 있고, 길은 미술관 후문으로 연결된다. 커플들에게는 잠깐의 휴식과 사진 찍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즐길거리
코끼리열차 타고 빵빵 |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부터 스카이리프트, 정보나라 앞을 거쳐 어린이동물원, 동물원 정문, 장미원, 서울랜드, 종합 안내소까지 운행되는 코끼리열차는 ‘걷는’ 수고로움을 덜어 준다. 장미원축제와 동물원 야간개장 때까지도 연장운행(22시)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막계청담을 조망하는 스카이리프트 | 스카이리프트는 주차장, 분수대, 전철역 방면의 기점 탑승장과 동물원 북문, 서울랜드 정문 방면 등의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막계청담을 가로질러 동물원, 미술관, 장미원, 서울랜드까지 운행된다.
맛집
과천사거리로 이동하면 과천 정부청사의 대각선 방향으로 먹거리촌이 형성돼 있고, 인근에는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등의 맛집이 자리하고 있다. 전원풍의 샤부샤부 쌈밥집인 ‘만조’도 추천할 만하다.
• 강릉해변메밀막국수 : 02-502-4229 • 만조 : 02-504-6678
찾아가는 길
승용차
• 사당역 > 지하차도(수원 방면) > 대공원 방향의 고가차도 > 서울대공원 과천대로(대공원 방면) > 서울대공원
• 과천-의왕고속화도로 양재IC(안양·과천 방면) > 선바위역에서 좌회전 > 서울대공원
대중교통
•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 4번 출구로 나간다
<출처 : 서울 근교 베스트 여행지>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유튜브
사람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