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5.19 07:33최종 업데이트 23.05.19 07:33

제보

덴티스 1분기 매출 241억원 전년 比 9% 증가

"신제품 출시 등 성장 전략 강드라이브"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스가 지난 12일 공시를 통해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40억8700만원, 영업이익 21억300만원, 당기순이익 32억8,000만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덴티스의 이번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37%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증가했다.

회사는 영업이익의 경우 근시일 내로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 핵심 신제품 3종에 대한 연구개발비용, 전시행사, 세미나 등을 비롯한 해외시장 신규 개척 비용, 중국 인허가를 대비한 선제적인 마케팅 투자 비용 등의 일시적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들어 수출 부문에서 이란 시장에서의 매출이 94% 성장을 보였고 미국법인의 경우 전면적인 경영체질 개선을 통한 영업력 강화, 지난해 스페인에 설립된 유럽법인의 경우 스페인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주변국을 거점으로 활용한 새로운 시장 확대 전략을 각각 추진하고 있다.

이에 더해 회사는 2분기 내로 중국 인허가 절차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허가 즉시 현지 영업 직영체제 전환을 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간 상태다. 제품별로도 자회사 티에네스의 투명교정 ‘세라핀(SERAFIN)’이 국내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준 데 이어 국내 최초로 유럽 의료기기 규정(CE MDR)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세라핀을 필두로 세계 두번째 골내형 무통마취기이자 세계 최초 포터블 무통마취기 ‘DENOPS-I’가 5월 중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8K LCD 3D 프린터와 치과용 유니트체어가 7월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이싿. 

덴티스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투자한 신제품 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 분야가 올해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며, 임플란트와 투명교정 등 다양한 치과장비들을 전략적으로 출시하면서 신규 개원시장에서 덴티스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것"이라며 "올해는 신제품들을 통해 고객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동시에 신규 매출 창출로 국내 치과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해외시장에서도 브랜드 가치와 매출 향상을 위한 강한 드라이브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