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사이언스, 서울아산병원과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첨단재생의료 임상 분야 협력
서울아산병원에 임상시험용 첨단바이오의약품 GMP 시설 구축해 연구협력 강화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서울아산병원과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첨단재생의료 임상 분야 협력 연구'를 위한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이 임상시험용 첨단바이오의약품 GMP 시설 신축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GMP 시설의 구축과 운용을 시행함으로써 양 기관의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연구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 첨단바이오의약품 전용 GMP를 구축해 2023년 하반기부터 CMO(수탁제조자)로서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수탁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예정이며, 서울아산병원은 이를 통해 연구 단계의 치료제에 대한 임상 연구용 의약품으로의 위탁 생산 및 후속 임상 시험까지 진행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상용화 체계가 구축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지닌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첨단바이오의약품 GMP 시설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협력을 체결하게 돼 영광이다"며 "임상 분야 공동 연구에 적극 협력하고 병원 연구자들을 위한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에 보다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