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06 14:10최종 업데이트 21.07.06 14:10

제보

최대집 전 회장 대선 출마 현실화…"과학 기반 코로나19 방역 바로 세울 것"

8일 대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 예정…코로나19 안정적 관리, 사회활동 정상화 공약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전 회장. 사진은 지난 2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의료인 보호와 사기진작 촉구' 기자회견 모습.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전 회장이 대선에 출마한다. 의협 회장 출신으론 대선에 도전하는 첫 사례다. 

최 전 회장은 오는 8일 대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주요 공약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과학에 기반하고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하는 방역을 바로 세우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국민의 경제활동과 주요 사회활동을 정상화시키겠다는 것이다. 

또한 대규모 감세와 사유 재산권을 침해하는 각종 세금을 과감히 폐지하고 북핵과 대량살상무기 폐기, 한미동맹 복원 등 안보와 외교 위기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박근계 전 대통령 탄핵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피해자들의 명예를 회복시키겠다는 점도 공약으로 내걸었다. 

한편 최 전 회장은 의협 회장직 임기를 마치면서 향후 국회의원 출마를 암시하기도 했었다. 최근 그는 민생민주국민전선 대표로 활동하며 적극적인 우파 정치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