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8 16:23최종 업데이트 20.09.08 16:23

제보

에이조스바이오-오토텔릭바이오,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추가계약

양사 기술력과 자원 공동으로 투자하고 동등한 권리 양분하는 구조


에이조스바이오와 오토텔릭바이오는 지난 7일 면역항암제 공동개발에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4월 표적항암제 공동개발 계약이 후 약 5개월 만에 맺은 후속계약이다.

양사가 개발하려는 면역항암제는 아직 시장에 출시된 제품이 없으며 소수의 글로벌 회사가 임상 단계를 밟고 있다. 양사는 에이조스바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과 오토텔릭바이오의 연구 노하우를 활용한 패스트 팔로워 전략구사가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번 공동 개발 프로젝트는 양사 기술력과 자원을 공동으로 투자하고 동등한 권리를 양분하는 구조다. 현재 양사가 협업 중인 항암제 개발의 업무 효율성 증대가 후속 계약이 추진됐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신약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데이터플랫폼과 인공지능 모델이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신약개발회사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4월 오토텔릭바이오와 시작한 프로젝트는 타겟 특화된 선별 모델(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신물질 효능 연구를 진행 중이다.

오토텔릭바이오는 항암질환 혁신 신약 개발에 주력하는 연구개발업체로 다양한 면역 및 표적 항암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력 연구개발 품목으로 ATB-301 면역표적이중기능항암신약, ATB-310 표적항암신약 등을 개발하고 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