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27 17:35최종 업데이트 17.09.27 17:35

제보

EDGC, 한국콜마로부터 투자유치

유전자 맞춤 상품으로 본격적인 시장 선도

사진: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연구실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27일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 소비자의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맞춤형 유전체 사업을 통해 시장을 본격 선도한다고 발표했다.

EDGC와 한국콜마는 양사의 사업적 자원을 융복합해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에서 맞춤형 혁신 제품 솔루션을 제공, 소비자들의 유전자 정보를 더 적극적으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개인의 유전자 정보뿐 아니라 생활 정보를 동시에 수집 및 분석해 독보적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해당 분야의 기술력과 주도권을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유전자 분석을 통해 비타민C 대사가 낮은 소비자에게는 비타민C가 함유된 화장품을, 탈모 인자를 가진 소비자에게는 탈모 예방 식품을 추천해줄 수 있다"면서 "나아가 비침습 산전검사, 암 진단 서비스 및 예측·예방 부문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EDGC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유전자 맞춤형 시장을 개척해 활성화할 것"이라면서 "더불어 해당 분야의 기술력과 주도권을 신성장 동력 삼아 미래 선도형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GC # 한국콜마 # 유전체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