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 'KSEV 하계 산업체 워크숍' 개최
엑소좀산업협의회와 공동으로 세포밖소포 기반 의약품의 CMC 관련 이슈 다뤄
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KSEV)와 엑소좀산업협의회(EVIA)가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하계 산업체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엑소좀 기업 및 바이오 업계 기업, 기관 등이 모여 엑소좀을 비롯해 세포밖소포 기반 의약품의 CMC(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 관련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함으로써 세포밖소포 기반 의약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포외소포 연구에 관심있는 대학, 연구기관 및 제약바이오 기업 연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행사는 엑소좀산업협의회 배신규 회장의 인사말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의 축사로 시작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엑소스템텍, 싸토리우스 코리아, 로제타엑소좀, 엠디헬스케어, 솔바이오 등이 세포밖소포체 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 정효일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엑소좀 산업의 기초를 다지는 첫번째 자리가 될 것이다"며 "엑소좀에 관심 있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산학 협력 및 기업간 네트워크를 확립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