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그룹 인공지능(AI) 기업 COGNET9(코그넷나인)이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솔브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그넷나인과 솔브케어 간의 상호 협력사항으로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수행을 위한 솔브케어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상호 협력 방안 도출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의 공동 기획 및 설계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시장전략 수립 등이다.
코그넷나인은 이용자들로부터 명확한 동의를 얻고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한 방식으로 수집한 건강정보 및 개인정보를 분석해 개인 맞춤 건강관리 및 관련 서비스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플랫폼의 기획 및 설계를 위해 솔브케어와 협력한다.
솔브케어는 코그넷나인과의 협력을 통해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의 동의여부 관리 기능을 활용, 거래당사자 간의 상호작용 및 거래가 안전하고 투명하게 이뤄지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보안이 강화된 헬스케어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을 위해 데이터의 수집, 가공부터 분석 및 활용까지 헬스케어 데이터의 라이프사이클을 일원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타겟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저변을 확대한다.
코그넷나인 한선호 COO는 "솔브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에 활용될 개인의 건강겅보를 철저한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활용함으로써 정부, 보험사 및 병원과 같은 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보다 안정적으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