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6.21 16:21최종 업데이트 19.06.21 16:21

제보

아미코젠, 인도시장 항생제 특수효소 공급 계약 체결로 시장 확대 본격화

인도 Iosynth사와 제약용 특수효소 9종 독점 공급계약 체결

 지난 20일 Iosynth사 wolfgang eger 이사와 아미코젠 박철 부사장이 제약용 특수효소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의 제약용 특수효소가 중국에 이어 항생제 제2생산국인 인도시장 진출 확대에 나선다.

아미코젠은 지난 20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CPHI China 2019 에서 인도 효소전문기업 Iosynth Labs Pvt Ltd와 제약용 특수효소에 대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아미코젠은 Iosynth사를 통해 인도 및 방글라데시 시장에 항생제 특수효소를 판매하게 된다.

Iosynth는 인도 유수의 글로벌 제약 및 화학업계의 베테랑 그룹에 의해서 설립된 회사로 인도의 제약 바이오산업의 중심지인 방갈로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약, 농약 및 특수 화학 회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생체 촉매 기반 기술 서비스 및 제품을 인도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아미코젠 박철 부사장은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당사의 항생제 생산용 효소 판매에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당사의 제약용 특수효소는 원료의약 산업의 제조혁신을 견인한다. 기존 공법인 화학합성법 대비 환경오염이 현저히 적고 수백 번 재사용이 가능하며 생산 수율이 높아 제조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인도시장의 원료의약 제조사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환경문제가 세계적으로 이슈화되면서 아미코젠의 제약용 특수효소는 원료의약 제조기업이 생산원가를 낮추고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 동안 아미코젠은 중국 시장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세파계 및 페니실린계 제조용 특수효소 파이프라인을 늘려왔고 제품력을 강화해왔다. 파트너사인 Iosynth와 협력하여 인도 시장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