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7.05 08:17최종 업데이트 23.07.05 12:20

제보

[슬립테크 2023] 꿀잠 돕는 '수면 음료'부터 '코골이 방지' 도우미까지 구매 가능

수면음료 '슬리핑 보틀', '코자아'…숙면보조밴드 '위드슬립' , 수면관리용 마우스피스 '매너가드'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 미리보기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이 개최됩니다. '슬립테크 2023'은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와 한국수면기술협회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가 주관합니다.
  
①불면증을 약이 아닌 앱으로 치료한다? 에임메드·웰트
②뷰노·닉스·모비프렌·비트센싱,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기술은
③꿀잠 돕는 '수면 음료'부터 '코골이 방지' 도우미까지 구매 가능
④美 NASA 인증 매트리스에 척추건강 베개 베고 눕자
⑤'뇌파 수면 측정'부터 멜라토닌 생성 '두개 전기자극술'까지 다양한 기술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선도적인 기술로 다양한 수면건강 제품과 식품을 개발하고 있는 슬립테크 기업들이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에 참가한다.

이미 다양한 후기로 입증된 수면음료부터 코골이 등 숙면에 도움을 주는 숙면보조밴드와 마우스피스 등 다양한 제품과 식품이 라인업에 올랐다.
 
수면음료 슬리핑보틀. 사진=머스카

머스카는 이번 슬립테크에서 슬리핑보틀(Sleeping Bottle)을 소개한다. 

슬리핑보틀(부스번호 B406)은 이미 2022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돼 2021년 1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50만병 판매를 돌파한 슬리핑보틀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릴렉싱 음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슬리핑보틀은 10가지 자연성분으로 부작용 걱정 없는 천연원료로 이뤄져 있는 비건 인증 식품으로 HACCP 인증을 받았고, 제로 슈가(zero sugar)라 총 칼로리가 10kcal밖에 안돼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슬리핑보틀의 핵심원료는 편안한 휴식을 도와준다고 알려진 10가지 자연성분을 농축해 배합한 SB농충액과 청정 제주 바다에서 얻은 감태추출물, 천연 멜라토닌인 타트체리 등이다. 

머스카는 슬리핑보틀이 인체적용시험을 마쳐 그 효과가 입증됐다며 불규칙한 근무시간으로 생활패턴이 자주 바뀌는 사람, 아침에 몸이 무겁고 피곤한 사람, 수험생, 육아를 하는 부부 등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수면의료 코자아. 사진=로맨시브


로맨시브(B709)는 이번 수면박람회에서 수면음료 코자아(COZA)를 선보인다. 서울대 연구진이 개발한 수면음료로 관련 특허 출원만 5건에 달한다. 

코자아는 수면을 위해 필요한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체계가 음주와 노화, 불규칙한 수면 패턴의 반복으로 망가진 사람들을 위해 멜라토닌 합성을 돕는 음료이다.

연구진은 먼저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비타민B, 마그네슘 등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을 만드는 필수 아미노산 3종을 효과적 배합했다. 그리고 L-테아닌을 추가해 세로토닌의 생산을 활성화시켜 마지막으로 스윗체리와 타트체리 등 식물성 멜라토닌으로 전환되도록 했다.

여기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COZA-산조인추출발효물로 코자아의 독점 원료다.

코자아 역시 당이 없어 28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약처 허가 식품원료 사용은 물론 HACCP 인증을 받았다.
 
위드슬립 숙면보조밴. 사진=위드슬립

먼저 씨제이에이치앤비(B804)는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숙면보조밴드인 '위드슬립' 등 꿀잠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위드슬립은 잠잘 때 입을 벌리고 자는 사람을 위한 숙면보조 밴드로, 밴드로 입술을 닫아 수면 중 코로만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시중에 나온 제품은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version 4.0',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프로',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주니어' 등 3종이다.

해당 제품은 입 벌림 방지 제품으로 코골이를 방지해주고, 수면 중 입을 닫아주기 때문에 목 건조와 입 냄새를 줄이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검증 완료된 제품으로 어린이용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하게 제작돼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위드슬립 제품은 플레시블 에어벤트가 있어 밴드를 착용한 채로 빨대를 이용해 음료 섭취를 가능하게 하고 밴드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도록 건강에 무해한 무향으로 만들어져 냄새가 없다.
 
잠자리 매너가드. 사진=(주)수면과건강

수면과건강(B719)은 이번 슬립테크에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등 수면 장애를 수술 및 양압기 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소개한다.

수면과건강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구강삽입형 기도확장기를 비롯한 맞춤형 의료기기와 다양한 수면용품을 제작하는 수면 전문회사로 구강 장치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맞춤형 구강장치인 '잠자리 매너가드'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은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수면관리용 마우스피스다.

매너가드는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춰 제작된다. 이를 위해 업체는 1:1로 전문 상담을 진행해 개인 치열 구조를 따고 이후 전문가용 첨단 3D 프린팅 장비를 이용해 정교하게 제품을 완성하며,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수공 작업으로 진행하기도 한다.

수면과건강은 매너가드가 개인별 구강 상태와 수면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디자인을 맞춤 설계하는 커스터마이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슬립테크 # 수면건강

조운 기자 (wj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